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2개작 퍼블리싱 계약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5-02-07

스마일게이트(대표 성준호)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 인디'에서 버거덕 게임즈의 '폭풍의 메이드'와 스타라이크 주식회사의 '식스타게이트:스타게이저' 등 2개작에 대한 퍼블리싱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버거덕게임즈(대표 이희석 노승진)의 '폭풍의 메이드'는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의 귀여운 메이드 캐릭터들로 카페를 운영하는 타이쿤 장르의 게임이다. 메이드 카페에서 벌어지는 여러 에피소드와 치열한 영업 경쟁, 다양한 미니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이 작품은 특히 스마일게이트유저 참여형 피드백 프로그램 ‘슬기로운 데모생활’에 두 차례 참여하는 등 게임완성도를 높여 왔다. 또한 스마일게이트의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4’ 참관객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아 ‘비버피처드’를 수상하기도 했다.

버거덕 게임즈는 이에따라 텀블벅에서 펀딩 알림 신청을 시작했다. 작품은 4월 7일 정식 출시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스토브인디의 서브컬처 유니버스' 확장을 위해 버거덕 게임즈와 적극 협력해 나갈계획이다. 스토브인디 서브컬처 유니버스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히로인들의 세계관을 결합 및 확장하는 프로젝트다.

스타라이크 주식회사(대표 채병효)의 '식스타게이트: 스타게이저'는 서브컬처와 리듬 게임이 결합된 작품이다. 스토브인디를 통해 PC와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계약체결로 스타라이크 주식회사에서 주관하는 ‘일러스타 페스’와도 협력해 서브컬처안에서도 인디게임 생태계를 함께 성장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