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포켓몬GO' 에스파와 손잡고 한국 공략 나선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06-01

글로벌 게임 흥행작 '포켓몬GO'와 K팝 아티스트 '에스파(aespa)'가만났다.전세계를 사로잡은 게임과 K팝이함께하는 만큼 적지않은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나이언틱은 최근 SM엔터테인먼트의에스파와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GO'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에 따라 에스파가 출연한 '포켓몬GO'의 홍보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영상은 에스파 멤버들이 현실 세계를 탐험하며, 작품 속 다양한 포켓몬 서식지들을 탐색하고 각 지역에 서식하는 포켓몬들과 만남을 갖는 내용을 담고 있다.

나이언틱은 최근 '포켓몬 GO'에 우거진 숲, 복잡한 도시, 열대 해변에서 험한 산까지 다양한 풍경을 적용하는 비주얼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트레이너가 위치한 숲, 해변, 산, 도시 등의 다양한 환경에 따라 외형 뿐만 아니라 그 환경에서 나타나는 포켓몬에도 영향을 미친다.

홍보 영상에서는 에스파 멤버들이 "GO 하는 대로 바뀌는 즐거움"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과 현실 세계의 배경이 어우러지고 개성 넘치는 포켓몬들이 등장하는 등 비주얼 업데이트에 따른게임의 변화를 잘 표현했다는 평이다.

에스파가 참여한 '포켓몬GO' 홍보 영상은 유튜브 등의 채널에 게시된 이후입소문을 타고 있다. 팬들은 댓글을 통해 "포켓몬과 에스파의 컬래버레이션이라니 기대된다"는 등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나이언틱은 에스파와 협업을 통한특별 이벤트를 마련해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이 회사는 내달 3일부터 17일까지 포켓몬코리아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에스파 픽! 에스퍼타입 포켓몬'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에스파 멤버들이 좋아하는 포켓몬을 맞추는 퀴즈 형식이다. 퀴즈정답은 '포켓몬GO' 코리아공식 SNS에서 내달 24일 발표된다. 정답자들 중 추첨을 통해 에스파 멤버들의 폴라로이드 사진과 친필 사인이 담긴 앨범, '포켓몬GO' 게임 도구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포켓몬GO'는 최근 한국에서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며 유저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나이언틱은 지난해 10월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 '포켓몬GO 시티 사파리: 서울'을 개최하는등 도시 전체를 무대로 포켓몬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신선한 경험을 팬들에게 제공하기도 했다. 또서울의 랜드마크인 ▲인사동 쌈지길 ▲남산서울타워 플라자 ▲현대아울렛 동대문점 등을 '포켓몬GO'의 테마로 꾸며 눈을 끌기도 했다.

지난 4월에는 포켓몬코리아와 함께 서울시 잠실 '데월드 일대에서 '포켓몬스터' IP전반을 아우르는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 '포켓몬 타운 2024 with '데'를 개최, 주목을 끌기도 했다.

특히 잠실 '데월드 인근의 석촌호수에는 포켓몬 '라프라스'와 '피카츄'의 초대형 벌룬이 놓였다. 행사에 참가한 '포켓몬GO' 트레이너들은 석촌호수에서 '스카프를 한 라프라스' 등 특별한 포켓몬을 잡는 기회를 얻었다.

이 밖에도 '포켓몬GO'의 한국 서비스 7주년을 맞아 부자간의 가"애를 담은 광고 영상을 통해 큰 화제 몰이를 하기도 했다. 해당 영상은 실제현실에 있을 법한 부자간의 사례를 바탕으로 하며 많은 트레이너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영상의 "회수는 무려 400만회를 돌파하는 등 이슈를 낳았다.

이에대해 업계 한 관계자는 "한국을 비'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으는 '포켓몬GO'와 '에스파'의 협업은 상당한 시너지가 예상된다"며 "특히 '포켓몬GO'의 홍보활동이 궤도에 오르게 되면 예상보다 더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