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넥슨,부산에개발스튜디오설립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0-01-14

넥슨(공동대표 서민, 강신철)이 부산에 게임 개발 전문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1월 중순부터 인력 채용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개발 스튜디오 설립은 지역 게임산업 육성과 지방의 우수 개발 인력 발굴 및 투자를 위해 결정됐다.

넥슨은 1분기 내 초기 인력을 모두 확충하고 상반기 중에는 개발 스튜디오를 본격 가동할 계획이다.

넥슨 본사 소속으로 설립되는 부산 게임 개발 스튜디오는 넥슨 그룹 산하 여러 자회사, 관계사들과 함께하는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주로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넥슨은 부산스튜디오 설립과 동시에 넥슨의 기존 온라인 게임들을 플래시 게임, 스마트폰 게임, 휴대용 게임 등의 타 플랫폼으로 전환하는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은 향후 부산스튜디오를 자체 개발 프로젝트를 독자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키워나갈 계획이다.

넥슨 서민 대표는 “부산은 그 어느 지역보다 게임 관련 학과가 많고, 관련인력을 많이 배출해 온 반면, 메이저 게임 기업의 진출은 전무한 실정이다. 부산 개발 스튜디오 설립을 계기로 보다 다양한 우수 인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넥슨측은 앞으로도 게임 관련 인재들이 많은 지역을 지속적으로 물색해, 지방 스튜디오를 추가로 설립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