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프리프`개발사갈라랩,`천만불수출탑`수상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0-11-30

갈라랩(대표 박승현)은 3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 47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갈라랩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무역의 날 기념행사에서 직접 개발, 서비스하는 MMORPG 라펠즈와 프리프의 역할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라펠즈는 현재 유럽, 미국, 일본, 중동 등 전 세계 34개국 서비스를 통해 국산 게임의 위상을 높이고 있으며, 지난 11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신흥 게임시장 브라질에서 성공적으로 CBT를 실시해 현지 게이머들과 관련 업계의 이목을 끌기도 했다.

더불어 전세계 3천만 이상의 게이머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프리프는 귀여운 캐릭터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독일 게임 포탈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했을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갈라랩의 박승현 대표는 “처음부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진출도 함께 염두에 두고 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진행한 결과, 전세계 게이머들의 꾸준한 성원에 힘입어 천 만불 수출의 탑 수상이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게임포탈 ‘gPotato(지포테이토)’를 갈라랩의 성장 동력으로 삼아, 글로벌 게임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게임스 이중배기자 jblee@thegames.co.kr]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