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서머너즈워`앞세워선두굳히기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6-11-18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올해 지스타에서 B2B 전시관에 부스를 마련하고 전세계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네트워크 확대를 통한 글로벌 역량 강화에 나선다.

이 회사는 지스타를 통해 전 세계 각국의 파트너십과 만나 해외 국가별 시장 분석, 현지 채널 확보, 글로벌 프로모션 등의 서비스 고도화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최근 누적 다운로드 7000만건을 돌파한 글로벌 히트 RPG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를 비롯한 다수의 성공 사례를 앞세워 바이어들의 신뢰감을 더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동서양을 아우르는 글로벌 시장에서 서머너즈 워를 흥행시키며 고공 성장을 기록했다. 이 작품은 106개국 애플 앱스토어, 91개국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상위 10위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회사는 이 같은 성공사례를 앞세워 톱 클래스 글로벌 모바일게임 리더라는 자신감을 나타내고 있다. 그러나 자만하지 않고 해외 각국의 파트너들과 만나 서비스 전략을 보강하는데 주력한다는 것이다.

히트작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다운로드 7000만 건 및 누적 매출 8000억원을 넘어서는 성과를 거둬 이목을 끌고 있다. 이 회사는 앞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브랜딩을 적극 확장하며 장기 흥행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이 회사는 서머너즈 워와 같이 안정적이고 확고한 판권(IP)을 마련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전 세계 바이어들이 모이는 지스타는 이 같은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한 적합한 자리라는 것이다.

이 회사는 이노티아 히어로즈 워2 포켓던전 등 다수의 RPG 라인업을 준비 중이다. 서머너즈 워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RPG 장르를 흥행시킨 만큼 이 같은 신작 역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 회사는 또 연내 론칭을 앞두고 있는 전략 게임 소울즈를 비롯해 스포츠 및 캐주얼 장르 프로젝트 G2 댄스빌 등 장르의 다각화까지 추진 중이다. 이 같은 행보는 파트너십의 한계를 두지 않는 모습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 회사는 앞서 스포츠 게임 컴투스 프로구야구 2016 낚시의 신 골프스타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흥행시키며 글로벌 시장 역량을 과시해왔다. 때문에 향후 선보일 라인업에 대한 신뢰도 역시 높다는 것이다.

이 회사는 지난 3분기 전체 매출의 85%를 해외 시장에서 거둬들였다. 또 4분기 연속 해외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때문에 올해 지스타에서는 글로벌 시장 성공 가능성을 타진하는 다양한 바이어들의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 이에 이 회사 역시 단순 비즈니스가 아닌 시장 선도 업체로서 해법 모색에 상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담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 회사는 올해뿐만 아니라 앞서 지속적으로 지스타 B2B관 부스를 운영하며 비즈니스 상담을 거듭해왔다. 때문에 네트워크 확대 전략 역시 남다를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비즈니스 전략은?]

나라별 프로모션 차별화 '역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흥행세와 함께 신작 공세를 통해 글로벌 업체로서 입지를 더욱 넓혀가고 있다. 특히 서머너즈 워뿐만 아니라 글로벌 5000만 다운로드의 낚시의 신 2500만 다운로드의 골프스타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개발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인정받고 있다.

올해 지스타에서는 이처럼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어갈 수 있었던 철저한 현지화 등 핵심 전략을 공유하며 파트너십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협업 관계를 늘려가는 게 곧 글로벌 역량 강화와 마찬가지라는 판단이다.

이 회사는 이를 위해 해외 각국의 비즈니스 파트너들을 만나 국가별 모바일 게임 시장의 흐름 및 특성을 파악할 예정이다. 또 현지 마케팅 및 프로모션 채널을 확대하는 등 해외 유저들을 더욱 만족시킬 수 있는 글로벌 서비스 전략 보강에 총력을 기울인다.

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하는 작은 개발사들의 해외 진출까지 적극 지원한다. 또 이를 위한 퍼블리싱 관련 상담 등 상생 행보를 이어간다.

[부산=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