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와이제이엠,주가상승세언제까지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7-03-28

와이제이엠게임즈의 주가가 넷마블 상장 수혜주로 부각된 이후 연일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어 향후 추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8일 증권가에 따르면 최근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것은 이 회사의 지분 7.75%를 넷마블게임즈가 보유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회사의 주가 흐름을 보면 지난 23일 전거래일 대비 29.83%(1560원)를 기록한 이후 3거래일 동안 8.69%, 0.27%, 0.14%의 오름세를 보여 왔다.

이를 통해 이 회사의 주가는 지난 22일 대비 2200원 이상의 증가했다. 이에 따라 증권가에서는 이 회사를 포함한 넷마블 상장 수혜주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이 같은 과열을 해소하기 위해 금융당국에서도 나서기 시작했다. 전날 코스닥시장본부는 투자자들에게 이 회사가 단기과열완화장치 발동(3거래일 단일가매매)될 수 있다고 예고했다.

또한 이날 이 회사에 29일 오후 6시까지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등)에 관한 조회 공시를 요구했다. 이에 따라 일부에서는 이 회사에 대한 투자 열기가 어느 정도 식을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 이날 이 회사의 주가는 오후 1시까지 하락세를 보였고, 거래 종료 40분 전까지 내림세를 보였다.

그러나 이 회사에 대한 투자 열기가 지속될 것이란 의견도 적지 않다. 넷마블 상장이 임박할수록 이 같은 상장 수혜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이 회사 자체도 새로운 먹거리 시장인 VR 분야에서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등 투자 매력이 있다는 것이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