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X(대표 최상인)는 9일 카카오와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이 회사가 운영하는 프로게임단 DRX 유니폼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이 부착된다. 또 DRX팀 선수들의 경기 스트리밍 영상, 팀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도 카카오프렌즈가 활용된다.
양사는 또한 단순한 캐릭터 마케팅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그간 e스포츠 업계 및 카카오가 시도하지 않았던 새롭고 독창적인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제작한다는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