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슈퍼센트, 하이퍼 캐주얼 시장서 급성장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06-11

슈퍼센트가 하이퍼 캐주얼 게임 시장에서의 급격한 성장세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해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슈퍼센트(대표 공준식)는 지난 4월까지 누적 매출 516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의 매출을 넘어선 것이다.

이 회사는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100% 증가했다. 최근 게임업계의 실적 부진 사례가 늘며 업황 침체 우려가 커진 가운데 고무적인 성과로 평가되고 있다.

이 회사는 또 2021년 설립 이후 9분기 연속 분기 매출 성장세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통해 누적 매출 1200억원을 넘어섰다.

올해는 4개월 만에 지난해 매출 규모를 추월한 만큼 이 같은 성장세가 더욱 가파르게 이어질 전망이다. 공준식 슈퍼센트 대표는 올해 연간 매출 목표를 1500억원으로 제시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겠다는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이 회사는 '버거 플리즈!' '아울렛 러쉬' '스네이크 크래쉬' '슈퍼 슬라임' 등 다수의 하이퍼 캐주얼 게임들을 선보이며 성과를 내고 있다.

특히 지난해 출시된 '버거 플리즈!'는 다운로드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3개월 만에 전 세계 타이쿤 게임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5000만 다운로드를 넘었으며 현재까지 8000만건 이상을 기록, 글로벌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피자 레디'

이 가운데 올해는 '버거 플리즈!'의 후속작 '피자 레디'의 흥행세가 주목되고 있다. 시장"사 업체 앱매직에 따르면, '피자 레디'는 지난 4월 기준 모바일 캐주얼 다운로드 순위 1위에 올랐다. 이 같은 인기 상승세를 더하며 회사 실적 성장세에 힘을 보탤지도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공 대표는 글로벌 퍼블리싱 전략과 마케팅 역량의 결합을 회사의 성장 배경으로 꼽기도 했다. 또 단순 매출 성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하이퍼 캐주얼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다양한 직군의 인재를 적극적으로 모집한다는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