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개요 및 비전
📌 회사 & 기업 문화
엔픽셀은 2017년 9월 설립된 게임 개발사로, 무한대를 상징하는 ‘n’과 게임과 게임제작을 구성하는 최소 단위인 ‘Pixel’을 조합해 사명을 정하고 ‘하나의 픽셀(Pixel)로부터 시작되는 무한한 도전’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 투자 유치 성과
2020년에는 총 7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 국내 게임업계 기록을 갱신했으며 2021년 8월에는 1,0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기업가치 1조원을 인정받아 국내 게임업계 최단 기간에 "유니콘 기업(창업 10년 이하 비상장 스타트 업 중 기업가치 1조원이상 평가받은 기업)"
반열에 이름을 올리는 등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 받았습니다.
📌 수상 내역
"그랑사가"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블록버스터)"에 이름을 올리고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우수상 및 기술창작상(기획/시나리오 부문)을 수상하며 방대한 세계관과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 등 게임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이어서 구글플레이 2021년 베스트 오브 어워즈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에서 한해 동안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랑사가"의 출시에 맞춰 선보인 광고 "연극의 왕"은 주연급 배우들을 캐스팅하고 고전 명작을 패러디한 독특한 기획을 통해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 마케팅 캠페인 중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유튜브 웍스 어워즈(YouTube Works Awards)"에서
최우수 브랜드에게 수여하는 "그랑프리"를 국내 최초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또한, 한국 광고업계 최고 권위 시상식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연극의 왕"이 디지털영상 부문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최근, "엔픽셀" 21년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벤처·스타트업 고용증가 상위 10개 기업에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 비전
엔픽셀은 약 530여명이 근무 중인 가운데, "그랑사가"의 국내와 일본에 이어 서비스 권역 확대에 나서고
차기작 "크로노오디세이"를 비롯해 앞으로도 신규 IP를 발굴 및 육성해나갈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글로벌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웹 3.0(Web 3.0)" 기반의 탈중앙화 게임 생태계 구축을 통한 사업 다변화 등을 통해
성공 경험과 오랜 팀워크를 기반으로 탄탄한 게임 라인업을 구축하여 글로벌 게임사로 발돋움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