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액토즈 '라테일' 18주년 여름 공세 본격화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05-26

액토즈소프트가 '라테일'의 유저들과 소통하며 진입 장벽을 낮추고 새로운 도전에 대한 성취감을 더한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액토즈소프트는 최근 온라인게임 '라테일' 쇼케이스 행사를 갖고 여름 업데이트 및 향후 개발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 회사는 '스텔라'를 여름 업데이트의 테마로 내세웠다. 주요 업데이트 소개에 나선 유정현 기획팀장은 18주년을 맞이하는 장기간 서비스가 누적된 만큼 다방면에서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우선 내달 26일 '스텔라 별의 여정'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이후 7월 24일에는 새 메인 캐릭터 '검성' 등을 공개한다. 또 8월 24일에는 '별들의 전쟁'을 통해 고레벨 타깃의 콘텐츠를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여름 업데이트 '별의 여정' 내달 26일 공개

'스텔라 별의 여정'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시나리오를 비'해 ▲무기의 변화와 정령석 통폐합 ▲던전난이도 5단계 세분화 ▲인던캐릭터 사망 횟수 제한 ▲웨이포인트 전면 무료화 ▲인챈트 시스템 변화 등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새 시나리오 전개와 맞물려 제국의 수도 글래스턴, 빈민가 라슈에트, 결핍의 경계, 플레로마 등을 개방한다. 또 4인 및 8인 던전을 공개하고 신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강화 이후 수치의 랜덤 수치에 대한 의견이 많았는데, 신규 무기에 대해서는 향후 고정 수치로 완화 장치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정령석 역시 통합으로, 선택의 제약을 해소할 예정이다. 또 보" 무기에 대한 강화 및 인챈트의 부담이 커지는 문제 역시 인지해왔고, 이를 제거한다.

현재의 보통 난이도를 4단계로 설정하고 기존 쉬움 난이도보다 쉽게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을 1단계의 기준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보다 높은 5단계의 경우 최대 강화 다음인 성장의 고점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도전의 영역을 제시한다. 이 가운데 시간 대비 효율 역시 최대한 고려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5단계는 사망 횟수 제한을 통해 고난도의 도전을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웨이포인트 전면 무료화와 더불어 월드맵에서의 이동 편의성 역시 높인다. 서비스 기간 누적으로 인챈트 시스템 버프 역시 복잡해진 만큼 이를 간소화하고 기본 확률을 높이는 방식으로 개선한다. 이를 통해 100%까지 확률을 상승시킬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왼쪽부터 GM낭만, 유정현 기획팀장.

새 직업 '검성' 7월 24일 공개

이 회사는 또 새 메인 클래스 '검성' 업데이트와 함께 ▲성장 가이드 ▲초인 · 캐릭터 각성 퀘스트 스킵권 ▲신규 초월 레벨 등을 예고했다.

신규 유저들을 위해 레벨대별 콘텐츠, 인던 등을 제시하고 영상을 통해 숙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새로운 스킵권에 대한 가격은 미정인 상태지만 기존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신규 초월 레벨의 개념으로 2차 초월을 준비 중이다. 2차 초월의 최대 레벨은 100레벨로 설정하고 있다. 2차 초월도 3개 특성으로 나눠지며 각각의 포인트를 배분하는 방식이다. 신규 초월 레벨 도입과 함께 성장 속도 측면에서도 스케일링도 고민 중에 있다.

그동안 참신과 독창에 집중해왔다면, 이번 새 메인 클래스 '검성'은 보다 대중적인 플레이로 유저들이 게임에 안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차징을 통한 납도 및 발도 스킬이 특징이다.

고레벨 콘텐츠 '증명의 탑' 8월 개방

이 회사는 '스텔라 별들의 전쟁'을 키워드로, 새 콘텐츠 '증명의 탑'을 예고했다. '증명의 탑'은 각 층을 정복해 나가는 초월 레벨 6000이상 고레벨 타깃의 콘텐츠다.

완료 층수 등을 기반으로 랭킹을 산정해 추가 보상도 지급할 예정이다. 초기에는 35층 규모로 공개되며 바로 최종층에 도달하긴 어려울 것으로 예상했다.

이 회사는 이에 앞서 당장 29일 업데이트를 통해 64비트 환경을 적용한다. 그동안의 메모리 부" 문제가 해소되며 로딩 속도 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올해 하반기 준비 중인 개발 계획도 일부 공개됐다. 그 중 하나로 2차 각성을 준비 중이다. '검호' 등과 같이 다른 캐릭터 대비 스킬이 부"한 경우 신규 스킬을 추가할 예정이다.

두 번째로는 인벤토리 정렬 기능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라인별 잠금 기능을 지원하는 등 그동안의 유저들의 경험을 훼손하지 않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왼쪽부터 GM낭만,유정현 기획팀장,이훈 캐릭터 파트, 김현우 몬스터·장비 파트.

내달 5일부터 사전예약 돌입, 혜택도 풍성

이 회사는 이번 스텔라 업데이트와 맞물려 내달 5일부터 사전예약을 비'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1차 검성, 2차 별의 여정 각각에 따라 보상으로, 프리링 제복 의상 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 신규 및 복귀 유저 지원도 강화한다. 성장 지원 이벤트 '울트라 버닝 4.0'을 통한 혜택 역시 준비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18주년을 기념하는 메인 이벤트로, '[이벤트] 종결급 애완동물만 상자 시즌2' 18개 획드갈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신규 NPC와의 특별한 이야기 등의 즐길거리도 선보인다.

이 회사는 이후 이훈 캐릭터 파트, 김현우 몬스터·장비 파트 담당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질의응답을 통해 유저 궁금증을 해소하는 소통 시간을 가졌다. 이 가운데 1시간 짜리 폭풍포션 제작 요구에 대해 내달 스텔라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이 외에도 다방면에서 개발 상황을 공유하고 다음 방향성에 대해 꾸밈 없이 솔직하게 답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