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위메이드 '나크 글로벌' 덕에 1분기 매출 늘고 적자폭 줄었다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24-05-07

위메이드가 '나이트 크로우'의 글로벌 버전이 거둔 성과에 힘입어 극적인 매출 상승을 이뤘다.

위메이드는 7일 실적발표를 통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1.8% 증가한 161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376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468억원)와 비교해 손실 폭이 감소했다. 당기 순손실은 590억원으로적자지속했다.

위메이드는 1분기 매출 상승의 주요 원인으로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글로벌 버전 출시를 꼽았다. 이 회사는 지난 3월 170개국에 작품을 선보였으며, 출시 후 3일만에 매출 1000만 달러를 달성했다. 또한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40만명을 돌파하는 등 각종 지표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해외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334% 대폭 증가했다.

위메이드는 올해 사업의 최적화를 통해 내실을 다지고 기업구"를 탄탄히 구축하는 등 시장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의 안정적 서비스 ▲하반기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 등 완성도 높은 신작 게임 개발 ▲'위믹스 3.0' 기반 지속 성장을 위한 전략적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도 우수한 개발력과 서비스 운영을 갖춘 국내외 게임 개발사 중심으로 꾸준히 계약 진행 예정이다.

이 회사는 내일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을 통해 지난 1분기 실적 및 올해 사업 계획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배너



퀵메뉴